‘모두 힘내세요’ 소주 교민들께 2차 대한민국 정부지원 방역용품(마스크) 무료배포

0
233
4500매의 마스크를 기부해주신 유재형 Insemi대표와 김한중 소주한상회 회장
아침 일찍 마스크를 수령해가시는 소주한상회 신구 오중구지회 조섭 총무

지난 일요일 소주 5군데의 지정 배포처와 쿤산, 상숙, 태창지역에서 제2차 대한민국 정부지원 방역용품(마스크)에 대한 무료 배포가 있었다.
8일 오전9시 부터 9일 오전7시까지 진행한 인터넷을 통한 사전 예약은 총 692가구의 1,639명(상숙,태창지역 제외 집계)이 신청해 주셨고 일인당 5매의 마스크를 배포하였다.

마스크를 배포중인 오강의 소주한국학교 이재복 교장선생님과 정의령선생님, 최정임 행정실장
후판 박앤리미용실에서 마스크를 배포중이다.(유선엽 소주한상회 자문위원과 김진 헤어디자이너)

특히 이날 배포에는 소주한국상회(한국인회) 자문위원인 유재형 Insemi 대표가 기부해주신 4,500매의 마스크가 큰 도움이되어 소주지역의 교민들에게 일인당 5매의 수량이 배포될 수 있었다.(주상하이 대한민국 총영사관의 소주지역 배정은 4,570매)
이날 배포현장은 더욱 출입이 통제된 아파트, 상가 지역의 진입어려움으로 이날 오전 배포처를 급하게 변경하고 후판의 디앤지카페에서 이루어진 배포는 배포도중 상가관리 직원의 요구로 배포장소를 외부로 옮겨야 하는등 어려움이 있었다.

외부에서 열혈배포중인 김한중 소주한상회 회장

모두들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요즘 자원봉사를 해주신 소주한국상회(한국인회) 김 한중회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자원봉사자들 또한 선뜻 장소를 빌려주신 디앤지카페와 박앤리미용실등 여러분들의 협조 덕분에 배포가 사고없이 무사히 마무리 될 수 있었다.

배포현장에 찿아와 따뜻한 차한잔을 대접해주신 교민분들 피로회복제를 가지고 찿아와 주신 교민분들의 온정에 자원 봉사자들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한국에 계시지만 이름을 밝히길 꺼려하는 익명의 기부자(SNS아이디 KK님)는 한국에서 직접 감기약과 해열제등을 전해왔고 후판광장에서 한식당을 경영하시는 강경묵대표는 방한 마스크 1,300매를 기부하며 교민들이 어려운 시기에도 희망을 가지고 건강하시길 기원 했다.

또한 후판 링리중심에서 먹깨비를 운영하는 아이푸드의 유선엽 대표는 8일 상하이 총영사관에서의 마스크 수령시 조금이라도 빠른 배포를위하여 직접 상하이를 방문 했으나 도로정체로 8시간이 넘는 시간을 차안에 있어야 했다.

지난 7일 ‘소주한국상회(한인회)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비상대책위원회’에 직접 방역 마스크 4500매를 기부해 주신 Insemi의 유재형 대표는 “증정한 마스크는 저희와 함께하는 한국 협력사인 OKINS(대표 全镇国) 의 전적인 지원 덕분으로 오랜 시간 소주와 인연이 있는 全대표께서 이번 사태로 어려움에 빠진 소주 한국 교민들께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며 보내주셨습니다.  다만,  더 많이 준비하지 못해 민망하고 안타까운 마음입니다.”라며 소주 교민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함께 지혜를 모으고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역시 소주 교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서로를 격려하고 위로해주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더욱 단합된 소주 한인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듬직하게 마스크를 수령해가시는 쿤산 백재원님
방한 마스크를 기부하신 한식당 우래정 강경묵대표
(Visited 132 times, 1 visits today)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